You are currently viewing 홀덤 상황별 메이드 확률

홀덤 상황별 메이드 확률

홀덤 플레이하는데 있어 운이 가장 중요하다고 생각할 수 있다. 그러나 수많은 게임들을 플레이 할수록 대략인 확률을 계산 한다면, 조금이라도 객관적으로 베팅을 할 수 있다. 따라서 승률도 높아 질 수밖에 없다. 홀덤에는 무수히 많은 경우의 수가 존재 하지만 가장 기본적인 상황에서의 메이드 확률을 소개한다. 이 정도는 알아 두면 승률에 큰 도움이 될 것이다.

홀덤 확률 상황 - 플랍

플랍에서 투 패어가 나온 뒤 풀 하우스가 메이드 될 홀덤 확률

* 16%
확률 상으로 보더라도 투 페어에서 풀 하이스 메이드를 노리고 베팅하기는 굉장히 무모하다. 빵꾸와 메이드될 확률은 동일하지만 메이드 됐을 때, 풀 하우스는 굉장히 높은 족보이기 때문에 빵꾸보단 차라리 베팅해 볼만 할 수 있다.

플랍에서 셋이 나온 뒤 풀 하우스가 메이드 될 확률

* 33%
셋 자체가 상대방이 예측하기 어려운 메이드이기 때문에 전략적으로 베팅하기 굉장히 좋다.
그러나 셋 자체는 스트레이트, 플러쉬 등 상대방이 메이들 될 수 있는 패가 많기 때문에 불안하다. 그러나 플랍에서 셋이 나온다면 1/3 확률로 풀 하우스가 나올 수 있기 때문에 과감한 베팅도 나쁘지 않다.

플랍에서 페어로 투 오버 카드를 상대로 승리할 확률

* 46~ 57%
플랍 후 원 페어일 때 상대의 핸드 2장의 숫자가 메이드된 페어보다 높은 경우를 투 오버라고 한다. 거의 반반의 확률로 볼 수 있기 때문에 커뮤니티 카드를 좀 더 지켜볼 필요가 있다.

플랍에서 빵꾸(스트레이트 구멍)가 나왔을 때 메이드가 될 확률

* 16%
생각보다 낮은 확률이라는 것을 알아야한다. 자칫 숫자 하나 모자른 것이 아깝게 보일 수 있지만 객관적으로 전혀 아깝지 않다.

플랍에서 뽀플이 나왔을 때 메이드 될 확률

* 35%
빵꾸 보다는 훨씬 메이드 가능성이 높다. 뽀플은 전략적인 베팅이 가능할 정도의 메이드 확률이 있기 때문에, 기분 좋은 패일 수 있다. 다만 플러쉬가 메이드 됐을 때 상대방이 플러쉬를 의심할 여지가 크다. 베팅을 전략적으로 잘 해야 한다.

플랍에 원 패어가 메이드될 확률

* 32%
3번 중 1번은 플랍에 원패어가 메이드 된 다는 것이고, 3명 중 1명은 원 패어가 있다는 생각을 하면서 어설픈 패로 베팅하는 것은 경계해야 한다.

플랍에 셋이 메이드될 홀덤 확률

* 12%
핸드에 포켓이 들어온 이상 왠만하면 플랍은 볼 것이다. 셋 자체가 상대방들이 알기 어렵기 때문에 굉장히 기분 좋은 패이다. 풀 하우스까지 노려볼 수 있으니 자신있게 베팅하자. 단, 커뮤니티 카드를 보고 플러쉬 스트레이트는 항상 조심해야 한다.

핸드로 J 포켓이 들어왔을 때, 질 확률이 큰 플랍에 A, K, Q 중 하나 이상이 깔릴 경우

* 52%
J 포켓은 애매하게 좋을 수 있는 핸드로, 과감하게 베팅했다가 크게 잃기 좋은 핸드라는 것을 알 수 있다. 플랍에 A, K, Q 중 하나만 깔려도 질 가능성이 매우 큰 위험한 핸드이다.

홀덤 확률 상황 - 기타

프리미엄 핸드가 들어 올 확률

* 2%
프리미엄 핸드란 A,A/ K,K/ Q,Q/ J,J/ A,K를 말한다. 확률 상으로는 50번에 한번 들어올 수 있는 확률이므로 생각보다 희박한 확률이다. 과감하게 베팅하기에 좋은 게임이 될 것이다.

아무런 프리미엄이 없는 핸드에서 A, K를 이길 수 있는 확률

* 35%
생각보다 높은 확률이라 생각 할 수도 있다. 헤즈업 인 경우 아무리 안 좋은 핸드가 들어왔더라도 피할 수 없는 상황이라면, 35%의 확률로 도박을 해볼 수 있다.

포켓이 아닌 핸드에서 플랍 후 투페어가 메이드 될 확률

* 2%
많은 게임을 해본 플레이어들은 느끼겠지만, 포켓이 아닌 핸드 상황에서 플랍 후 투 페어가 나올 확률은 희박하다. 그렇기에 투 페어만 메이드 되어도 굉장히 강한 패라고 체감할 수 있다.

핸드에 포켓이 들어올 홀덤 확률

* 6%
핸드에 포켓이 들어오는 것 외 더 좋은 핸드도 많지만, 포켓만 들어와도 많은 메이드를 노릴 수 있다.

탑 페어 싸움에서 낮은 킥커 가지고 승리할 확률

* 24%
핸드에 A, 낮은 숫자를 가지고 베팅을 하면 자칫 크게 잃을 수 있다. 플랍에 A가 깔린다면 더 긴장해야 한다.

핸드 A, K가 들어왔을 때 플랍에 A 또는 K가 깔릴 확률

* 32%
페어만 맞는다면 탑페어와 탑킥커이기 때문에 굉장히 기분 좋은 핸드. 스트레이트 까지 노려볼 수 있기 때문에 가장 좋은 핸드 중 하나이다.

오버 패어 핸드가 승리할 확률

* 80%
숫자가 더 높은 패어가 승리할 확률은 굉장히 높다고 할 수 있다. 따라서 K 포켓, Q 포켓, J 포켓이 들어와도 항상 에어라인 혹은 더 높은 패어를 경계해야 한다.

핸드에서 모양이 같으면 승률이 2.5% 증가한다

같은 숫자의 핸드라도 모양이 동일한 핸드면 승률이 2.5% 증가한다. 플러쉬가 메이드 될 경우를 감안한 승률이다.

리버에 원 패어가 메이드될 홀덤 확률

* 50%
경험적으로 느끼는 것보다 높은 확률일 수 있다. 끝까지 간다면 반반의 확률로 원 패어는 나오니 플랍에 안 좋은 패만 깔렸다면, 리버에서 탑 패어를 노려보는 것도 나쁘지 않다.

양차(양빵 스트레이트)가 플랍에서 나왔을 때 메이드 될 확률

* 31%
빵꾸보다는 많이 확률이 높다. 뽀플(35%)보다는 확률이 낮지만 충분히 노려볼만한 확률이다. 다만, 뽀플 보다는 상대방이 분치채기 어렵기 때문에 전략적인 베팅을 하기가 좋다. 이런 이유로 많은 플레이어들은 뽀플보다 양차를 더 좋아 하기도 한다.

답글 남기기